현미차 효능
현미차는 강력한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을 하고, 중금속과 농약 성분 등의 배출을 돕습니다.
피토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 가 쌀겨를 포함하여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내에 에너지원으로 흡수한 좋은 지방을 산화시키지 않고 혈행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간암 환자에 좋고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질환 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현미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해독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항암치료에 좋은 차로 현미차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다만 신장병이 있는 사람은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현미차의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깐! 『 내 몸을 위해 꼭 알아두시면 좋은 한 주 인기 건강정보 』
▷ 떠오르는 지방간 영양제 아티초크 효능과 섭취 부작용(논문근거)
▷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Worst 7(먹으면 위궤양을 유발하는 음식)
▷ 계란과 상극인 음식,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알아두기
간암 완치 환자가 먹는 현미차 만들기 (현미 180cc / 물 1.5L 기준)
초탕
1. 180cc 분량의 현미를 깨끗이 씻은 후, 갈색이 될 때까지 볶습니다.
(현미를 태우면 해로우므로 주의)
2. 이때 1.5L의 물을 함께 끓여 놓습니다.
3. 다 볶은 현미를 끓는 물에 넣은 후, 불을 끄고 5분간 기다립니다.
4. 5분 후, 현미를 체에 받쳐 물을 받아냅니다.
재탕
5. 새로운 용기에 1.5L의 물을 붓고, 체에 담아두었던 현미를 넣은 후 10간 더 끓입니다.
혼합
6. 초탕과 재탕한 것을 혼합하면 약 2L의 현미차가 만들어집니다.
이것을 하루에 3~5잔씩 식전 20분이나 식후 20분 후에 마십니다.
현미차 먹는 법, 보관방법
현미차를 만든 뒤 냉장으로 보관할 때는 2일 내로 마십니다.
철분(철분의 과잉축적은 암치료에 있어서도 불리한 장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의 섭취를 막기 위해 유리병의 뚜껑이 쇠로 된 것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위장이 약하고 몸이 차가운 사람은 데워서 마시고 위장병이 없으면 차게 마셔도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마시고, 겨울철에는 따뜻하게 마셔야 충분한 양을 마실 수 있습니다.
현미차의 효능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강력한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과 미네랄도 같이 배출시킵니다.
그래서 뿌리채소와 항암식품 등의 영양소를 꾸준히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 건강 자가진단법으로 나의 간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간염 증상 및 간건강 자가진단법_3개 이상 해당 간암 가능성↑
한국은 OECD 국가 중 간암 사망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습니다. 간은 70~80%가 손상돼도 정상적으로 기능해 통증, 황달과 같은 의심 증상이 드러나지 않습니다. 간염 증상을 느끼고 병원을 찾은
healthy-dream.co.kr
지금까지 간암을 치료하는 현미차 만드는 방법과 현미차의 효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든 질병의 가장 좋은 치료법은 예방이라고 합니다.
적당한 운동과 간에 좋은 음식을 평소에 챙겨 드셔서 내 몸을 지키는 습관을 실천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뢰 가는 참고 문헌들을 통해 객관적이고 더 좋은 정보와 내용을 전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